Robot Technology

큐렉소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의료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UVIS-joint

최적의 수술 계획과 정밀한 절삭

CUVIS-spine

네비게이션 기반 척추 수술 로봇

Morning Walk

다양한 연령층과 증상에 따른 개인 맞춤형 보행 재활 훈련

CUVIS-joint

최적의 수술 계획과 정밀한 절삭

CUVIS-spine

네비게이션 기반 척추 수술 로봇

Morning Walk

다양한 연령층과 증상에 따른 개인 맞춤형 보행 재활 훈련

Company

  • About Us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내일을 그려갑니다.

    View More
  • Business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합니다

    View More
  • Sustainability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합니다

    View More
  • History

    선도적인 기준을 세우며
    가치 있는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View More
  • Contact Us

    큐렉소의 시작은 고객 여러분입니다
    #WeAreCUREXO

    View More

Newsroom

보도자료 & 기업뉴스

View More

인도네시아 최대 병원에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공급

• 실로암병원 수라바야,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런칭 행사 성료 •  41개 병원·30여 클리닉 보유…인도네시아 최대 의료 네트워크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인도네시아 최대 병원인 실로암병원(Siloam Hospitals) 에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를 공급하고 지난 13일 수라바야에서 런칭 행사 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열린 '큐비스-조인트' 런칭 행사에서큐렉소 관계자들과 (왼쪽으로부터 5번째까지) 실로암병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큐렉소] 실로암병원은 28개 도시에 41개 병원과 30여 개의 클리닉을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최대 의료 네트워크로 인도네시아 최초로 국제병원인증(JCI)을 획득하는 등 첨단 의료 서비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이날 행사에서는 큐비스-조인트로 첫 수술을 받은 환자와 담당 의사가 수술 경험을 공유했으며 큐렉소 교육센터 명판 전달식, 로봇 기술 시연, 의사 및 병원 관계자와의 Q&A 세션 등이 진행됐다. 현장에 참석한 병원 관계자들은 '큐비스-조인트'의 CT 기반의 절삭 정확도, 완전 자동 절삭 기능, 환자의 통증 감소와 빠른 회복 가능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큐렉소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병원 체인 중 하나인 실로암병원에 큐렉소의 '큐비스-조인트'가 도입된 것은 인도네시아 의료 시장에서 큐렉소 수술 로봇의 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큐렉소의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View More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국내 보험수가 등재 위한 임상 착수

•  2024년 4월 혁신의료기술 선정…신촌세브란스병원서 임상 진행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을 활용한 임상수술이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11일 밝혔다.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은 2024년 4월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으로부터 혁신의료기술에 선정된 척추수술로봇이다. 혁신의료기술은 기존 의료기술보다 높은 잠재성과 혁신성을 지닌 기술 에 대해 일정 조건 하에 실제 의료현장에서 사용과 평가를 허용함으로써 조기 시장 진입을 지원 하는 제도다.[사진 =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시스템, 큐렉소 제공]   이번 세브란스병원에서의 임상 수술은 '큐비스-스파인'의 혁신의료기기 지정에 따라 건강보험수가 등재를 목표로 수행되는 임상연구의 첫 사례로 정식 수가화를 위한 중요한 단계다. 큐렉소는 양산부산대병원에서도 임상 수술을 위한 IRB(임상연구심의위원회) 승인 절차를 진행 중이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경 나사못을 정확한 위치로 안내하고 고정하는 척추수술로봇으로 3차원 (3D) 영상기기(O-arm, 3D C-arm) 및 2차원(2D) 영상기기(C-arm) 영상을 이용해 정밀한 수술 기구 유도와 위치 제어를 지원하는 수술로봇 시스템이다. 기존 수술 방식 대비 ▲척추경 나사 삽입 정 확도 향상, ▲수술 시간 단축, ▲환자 회복 기간 단축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한 주요 상급병원에서의 임상 수술을 통해 축적된 임상 데 이터를 바탕으로 정식 신의료기술 등재 및 보험 급여화 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큐비스-스파인은 미국 FDA, 유럽 CE, 한국 MFDS 인허가를 모두 획득한 제품으로 안전성과 효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증된 만큼 국내외 척추 수술의 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한편 큐렉소는 척추수술로봇 외에도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와 재활로봇 '모닝워크(Morning Walk)'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의료로봇 시장에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View More

큐렉소-美 텍사스 주립대 의과대학, 세계 최초 재활로봇 보행 추진력 피드백 시스템 공동 개발

• 실시간 지면반력 피드백으로 중증도 재활환자 보행 대칭성 회복 도움• VR 기반 몰입형 훈련 통한 환자 동기유발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미국 텍사스 주립대 의과대학 (The University of Texas Medical Branch)과 협력해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Morningwalk)' 에 보행 추진력 피드백(Propulsion Force Feedback, 이하 PFF) 기능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5 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모닝워크(MORNINGWALK)'의 PFF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전후방향 지면반력(GRF)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환자에게 직관적인 보행 추진력 정보를 제공한다.큐렉소 재활로봇 '모닝워크(MORNINGWALK)'의 보행 추진력 피드백 시스템 (사진 1 = 큐렉소)이는 기존의 수동적 방식에서 벗어나, 환자가 보다 능동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차별화 된 기술이다. 특히 지면반력이 현저히 낮은 뇌졸중 환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환측(편마비 측)의 추진력 향상을 통해 보행의 안정성과 대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해당 시스템은 VR 기반의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이 함께 탑재되어 단조로운 반복 훈련에 지루함을 느끼기 쉬운 재활 환자들이 게임처럼 몰입하며 자발적으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실시간 그래픽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추진력을 확인하고 즉각적으로 교정할 수 있어 훈련 효과 또한 극대화할 수 있다.큐렉소 재활로봇 '모닝워크(MORNINGWALK)' 의 VR 시스템 (사진 2 = 큐렉소)큐렉소 관계자는 "보행 추진력은 단순한 이동 능력뿐 아니라 환자의 독립적인 일상 복귀와 직결되는 중요한 지표"라며 "모닝워크(MORNINGWALK) PFF 시스템을 통해 의료진은 더욱 정밀한 재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환자는 재미와 동기를 갖고 재활에 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모닝워크(MORNINGWALK)는 환자의 하지 관절을 로봇이 보조하며 보행 훈련을 제공하는 제공하는 엔드이펙터형(발판구동형) 재활로봇으로, 현재 국내 주요 상급 병원과 해외 유수의 의료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View More

고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THA' 국내 품목 허가 신청

• 고관절 적응증 추가한 '큐비스-조인트'…연내 제조∙판매 승인 기대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의 새로운 적응증 제품인 큐비스-조인트 THA(CUVIS-joint THA)의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 신청을 했다고 21 일 밝혔다.'큐비스 조인트 THA(CUVIS-joint THA)' 는 기존 무릎 인공관절수술로봇인 큐비스 조인트(CUVIS-joint)' 에 고관절 적응증을 추가한 모델이다. CT 기반의 수술 시스템과 실시간 광학 추적 기술을 활용해 인공 고관절 치환술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해당 제품 은 수술 전 CT 촬영을 통해 환자의 뼈 구조를 3 차원으로 정밀 분석해 개인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 한다. 수술 중에는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환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로봇이 계획에 따라 임플란트를 정밀하게 삽입한다. 다양한 제조사의 임플란트를 적용할 수 있어 환자 맞춤 수술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탈구 위험을 줄이고 수술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큐렉소 관계자는 "고관절 적응증 추가는 '큐비스 조인트' 플랫폼의 활용 범위를 확장 하는데 의미가 크다"며, "약 3 년간 AI 기반의 골반 · 대퇴골 영상 분할 기술 , 최적의 로봇 센서 , 로봇암 내구성 향상, 고관절 수술에 최적화된 가동범위 확보 등 다양한 기술 개발을 진행했다" 라고 설명했다.이어 수술에 필요한 로봇 연동 기구물까지 자체 개발했으며 이 기술들은 향후 어깨 수술 적응증 개발에도 직접적으로 활용될 예정 이라며 큐렉소는 앞으로도 정형외과 전반으로 적응증을 확대하고, 다양한 임플란트사와의 협력을 지속하고 이번 국내 허가를 시작으로 미국 FDA, 유럽 CE 인증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 이라고 덧붙였다.             (CUVIS-joint THA, 사진 = 큐렉소)

View More

제 4회 인공관절수술 심포지엄 참가, 고관절 수술로봇 공개

• 무릎 관절 치환술에서 고관절 치환술까지…정형외과 수술 로봇 플랫폼 확장  • 누적 3만 건 이상 수술 성과 기반으로 정밀성과 안전성 입증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가 3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제 4회 로봇 인공관절수술 심포지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정형외과 분야의 전문가들이 총 5개 세션, 19개 강의를 통해 기술 컴퓨터수술학회가 주관했으며 국내외 로봇 인공관절수술 동향과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큐렉소는 심포지엄에서 고관절 수술로봇 CUVIS-Joint THA을 출품해 전문 의료진을 대상으로 시연을 진행했다. 큐렉소 이상훈 기술연구소장은 세션 1 발표자로 나서 큐렉소의 주요 제품과 임상 데이터, 향후 기술 개발 방향 등을 소개했다.   이상훈 기술연구소장은 "큐렉소는 기존의 무릎 관절 치환술에 이어 고관절 치환술까지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며 특히 "CUVIS-Joint는 국내외에서 3만 건 이상의 수술 사례를 축적하며 정형외과 수술 로봇의 안전성과 정밀성을 입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고관절 수술로봇 CUVIS-Joint THA는 3차원 해부학적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수술 중에는 로봇의 실시간 위치 추적 및 자동 보정 기능을 통해, 수술 계획과의 오차를 최소화하여 인공관절을 정밀하게 삽입할 수 있다.  현재 CUVIS-Joint는 국내 주요 종합병원과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의료기관에서도 활발하게 도입돼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