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치료를 넘어 삶의 가치를 제공하고, 더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끝없는 도전을 통해 한계를 시험하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합니다.
Robot Technology
큐렉소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의료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UVIS-joint
최적의 수술 계획과 정밀한 절삭
CUVIS-spine
네비게이션 기반 척추 수술 로봇
Morning Walk
다양한 연령층과 증상에 따른 개인 맞춤형 보행 재활 훈련
Company
About Us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내일을 그려갑니다.
Business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합니다
Sustainability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합니다
History
선도적인 기준을 세우며 가치 있는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Contact Us
큐렉소의 시작은 고객 여러분입니다 #WeAreCUREXO
Newsroom
보도자료 & 기업뉴스
View More
인하대병원, 국산 로봇으로 고관절 수술 첫 집도
인하대병원이 국산 고관절 수술로봇을 활용한 인공고관절 치환술을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시행했다.인하대병원은 정형외과 유준일 교수팀이 지난 9일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THA(CUVIS-joint THA)'로 인공고관절 치환술을 집도했다고 10일 밝혔다.큐비스-조인트 THA는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자체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이다. 기존 무릎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에 고관절 적응증을 추가한 모델이다. 로봇팔이 수술 계획에 따라 임플란트 삽입 위치와 각도를 자동으로 안내하는 '자동 로봇팔(Robotic Arm)' 방식을 채택했다. 이 방식의 고관절 수술로봇은 미국 스트라이커(Stryker)의 '마코(Mako)'에 이어 세계 두 번째다.
큐렉소, 국내 의료기업 중 처음으로 고관절 치환술 로봇수술 성공
- 부민병원 하용찬 병 원장 집도 국내 의료로봇 기업 최초 고관절 임상 성공- 무릎 이어 고관절까지 적응증 확대, 확장형 수술 플랫폼' 증명 의료로봇전문기업 큐렉소 대표이사 이재준 가 국내 의료로봇 기업 최초로 큐비스 조인트THA(CUVIS joint THA)' 를 활용한 고관절 치환술 (Total Hip Arthroplasty, 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 일 밝혔다. 서울부민병원 하용찬 병원장이 큐렉소의 큐비스 조인트 THA' 를 활용해 고관절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사진 큐렉소] 이번 수술은 서울부민병원 하용찬 병원장의 집도로 진행됐다. 하용찬 병원장은 고관절 분야의 국내외 권위자로 이번 수술은 큐비스 조인트의 THA(고관절) 적응증에 대한 국내 의료로봇기업의 첫 임상 수술 성공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큐비스조인트 THA 는 수술 전 환자의 해부학적 구조를 기반으로 한 3 차원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로봇을 통해 정밀하게 뼈를 절삭한다. 이를 통해 인공관절 위치 오차 다리 길이 차이 등 고관절수술의 주요 변수를 최소화하고 정확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큐렉소는 이미 무릎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를 통해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된 정형외과 수술로봇의 상용화를 주도해왔으며 이번 고관절 수술 임상 성공으로 무릎에 이어 고관절까지 적용 범위를 넓혔다 이는 큐비스 조인트가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하는 확장형 수술로봇임을 증명하는 사례다. 하용찬 병원장은 국산 로봇도 고난도 고관절 수술을 충분히 정밀하게 수행할 수 있음을 실제 임상에서 입증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큐비스 조인트의 정교 함에 더해 수술 데이터가 축적된다면, 향후 정형외과 수술 전반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 이다" 고 밝혔다. 큐렉소 관계자는 큐비스 조인트 THA 는 고난도 고관절 수술의 정밀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 이라며, 무릎에 이어 고관절 시장에서도 로봇 기술력을 증명한 만큼 앞으로 정형외과 수술 로봇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다 고 밝혔다.
시지바이오, 큐렉소와 '큐비스-스파인' 국내 독점 총판계약
아날로그 방식 척추 수술의 한계 넘어 디지털 수술 체계로 전환 모색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의 척추 수술 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에 대해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양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계약 체결 기념식을 진행하고, 향후 사업 협력 방향을 공유했다.이번 계약을 통해 시지바이오는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영업과 마케팅을 전담하게 된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경 나사 삽입 수술 시 수술 계획에 따라 로봇 팔을 정밀하게 가이드하는 척추 수술 로봇으로, 고정밀 내비게이션 기반의 안정적인 수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큐비스-스파인 멕시코 COFEPRIS 승인 획득…글로벌 입지 확대
큐렉소의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시스템이 멕시코 보건규제기관 COFEPRIS에 의료기기 등록(Registration) 승인을 획득했습니다.큐비스-스파인은 척추경 나사못을 정확한 위치로 안내하고 고정하는 수술로봇 시스템으로 미국 FDA, 한국 MFDS 인허가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큐렉소는 앞으로도 글로벌 척추수술 로봇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시장 확대 기반을 확보해나가겠습니다.
파키스탄 GIMS 병원에 수술로봇 설치 및 의료진 교육 실시
큐렉소가 지난 20일에서 21일 파키스탄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와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큐렉소는 파키스탄 종합병원 GAMBAT INSTITUTE OF MEDICAL SCIENCES에 큐비스-조인트와 큐비스-스파인을 공급했으며, 장비 도입 이후 의료진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수술 적용과 장기적인 활용 확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큐렉소는 앞으로도 글로벌 의료진 교육과 레퍼런스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베트남 의료진 대상 CUVIS-joint 트레이닝 완료… 현지 시장 진출 본격화
큐렉소는 지난 19일 한국의료로봇센터에서 베트남 의료진을 대상으로 인공관절 수술 로봇 'CUVIS-joint' 트레이닝 수료증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트레이닝을 통해 베트남 현지 의료진이 큐렉소의 수술 로봇 운용 및 프로세스를 교육받았으며 현지 병원 도입과 수술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큐렉소는 베트남 인허가를 기점으로 의료진 교육과 레퍼런스 구축을 추진하며 현지 시장 안착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인도 매출 정상화…"유럽 파트너사와 데모 진행"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Curexo)'가 인도 매출 정상화와 함께 해외 매출 구조 다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발생했던 카피 제품 이슈로 일시적인 매출 공백을 겪었지만, 올해 들어 인도 매출이 회복 국면에 들어선데 이어 신규 국가 매출이 확대되면서 해외 사업 구조가 빠르게 재편되는 모습이다.
[NEW YEAR'S ESSAY 2026] 이재준 큐렉소 대표
2011년 의료 로봇 산업에 발을 들인 이후, 의료·수술 로봇이라는 생소한 분야에서 해외 연구개발 자회사의 제품 개발 과정을 지켜보았다. 그 과정에서 한 가지 질문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놀라울 만큼 더디고 어려운 개발 현실과, 그에 비해 지나치게 앞서 있던 시장과 투자자들의 기대 사이의 간극을 어떻게 메울 것인가였다.
대만 대표 의료기관 '장경병원(지롱 분원)'에 큐비스-조인트 설치 및 첫 케이스 완료
큐렉소의 인공관절수술로봇 'CUVIS-joint'가 대만의 대표적인 대형 종합병원 체인인 장경병원(Chang Gung Memorial Hospital, 지롱 분원)에 설치돼 대만에서의 수술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장경병원은 대만 의료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갖춘 의료기관으로, 이번 임상 성과를 계기로 큐렉소는 대만 시장 내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아시아 시장 전반으로 진출 기반을 넓혀 갈 예정입니다.
큐렉소,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글로벌 웨비나 개최
• 서울대·샤리테·텍사스 의대와 모닝워크 재활 연구 성과 공유• BCI·VR 등 첨단 기술 접목한 재활 솔루션 제시의료로봇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지난 17일 보행재활로봇 시스템 '모닝워크(MORNING WALK)'의 국내외 연 구 성과를 공유하는 글로벌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웨비나는 "MORNING WALK: Redefining the Future of Gait Rehabilitation Robotics"라는 주제로 로봇 보행 재활 분야의 연구 동향 및 임상 적용 사례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에는 큐렉소 연구진을 비롯해 서울대학, 샤리테 의과대학, 텍사스 의과대학 등 국내외 주요 대학 및 의료기관의 재활 로봇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로봇 보행 재활 기술의 발전 방향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치료 효과에 대해 발 표했다.웨비나에서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소프트 웨어러블 로봇, 그리고 가상현실(VR) 기반 발판추진력 피드백 훈련 등 첨단 기술을 큐렉소의 모닝워크와 통합한 공동 연구 사례가 공유됐다.[사진1=큐렉소] 2025 모닝워크 웨비나큐렉소의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는 엔드 이펙터(End-effector) 방식의 시스템으로 뇌졸중, 척수 손상, 파킨스병 등 다 양한 증상을 가진 소아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재활 훈련을 제공한다. 특히, 착석형 체중 지지 시스템을 적용해 환자 의 탑승 시간을 3분 이내로 단축했으며 평지 보행 뿐 아니라 계단 및 경사로 등 다양한 보행 환경을 구현해 훈련 효율을 높였다.큐렉소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모닝워크를 활용한 국내외 연구 사례를 공유하며 로봇 보행 재활분야에서의 임상 효과를 확인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의료진 및 연구진과의 협력을 통해 보행 재활 로봇 기술 고도화와 임상 확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