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언론에 소개되는 큐렉소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시사매거진

큐렉소 상·하지재활로봇, 2대 동시 판매계약 체결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1-16
  • 조회수 : 2


(왼쪽)큐렉소의 하지재활로봇 ‘모닝워크’와 (오른쪽) 바이오닉의 상지재활로봇 ‘인모션’(사진_큐렉소)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의료 로봇 전문기업 큐렉소(060280)는 서송재활요양병원과 재활로봇 ‘모닝워크’(Morning Walk) 및 '인모션’(InMotion) 제품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수입판매 허가 이틀만의 쾌거로 큐렉소는 지난 14일 캐나다 바이오닉사의 인모션 제품 수입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이번 판매계약은 로봇재활 토털라인업 구축으로 이뤄낸 첫번째 성과물”이라며, "상지재활을 돕는 인모션 제품에 하지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를 더한 토탈 재활 솔루션은 판매망 구축 및 가속화에 시너지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지재활로봇 인모션은 상지마비 및 기능저하 환자를 위한 재활 훈련용 로봇으로 전세계 20여개국, 200여곳 이상의 병원에서 사용 중인 제품이다. 로봇이 환자와 상호작용으로 부족한 능력을 분석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신경가소성을 높여 일반적인 재활치료보다 회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모닝워크’는 발판-안장형 구조로서 보행능력 회복을 위한 근육재건, 관절 운동기능 회복 등에 사용되는 로봇시스템이며 외골격형 로봇에 비해 평지, 계단 등의 다양한 보행훈련을 제공하고, 치료 준비시간이 짧은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허가 및 CE, FDA를 마친 것으로, 회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판매망 확보에도 힘을 쏟고있다. 현재 국내에서 모닝워크를 사용중인 병원은 이번에 추가 된 곳을 비롯해 총 12곳으로 확대됐다.

한편 서송재활요양병원은 올 3월 720병상 규모로 인천시 계양구에 개원 예정이다. 이 병원은 집중적인 재활이 필요한 아급성기 환자뿐만아니라 장기요양이 필요한 만성기 환자 및 노인성 질환자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출처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791


다운로드5C5A627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