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언론에 소개되는 큐렉소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매일경제

큐렉소, 바른세상병원과 로봇인공관절 수술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7-24
  • 조회수 : 1


사진설명이재준 큐렉소 대표(왼쪽), 서동원 바른세상병원 병원장(오른쪽). [사진 제공 = 큐렉소]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의 국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바른세상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른세상병원은 관절 전문병원으로 이미 무수혈 인공관절수술, 스피드인공관절수술 등으로 의료기술을 인정받고 해외 의료진들도 의술을 배우기 위해 꾸준히 찾아오는 병원이다. 이번 로봇인공관절 수술 시스템 도입을 통해 더욱 정밀한 맞춤형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해당 수술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비스-조인트는 수술 시 인공관절이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무릎 뼈를 절삭하는 완전 자동 수술로봇이다. CT영상을 통해 얻은 환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의료진이 가장 정확한 수술계획을 수립한 후 수술 중에 환자의 뼈와 인대 상태를 확인하고 다시 한 번 정확하게 환자 맞춤형 수술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 로봇수술은 정확한 영상 정보와 실시간 관절움직임을 반영하여 수술함으로써 수술 후 회복시간 단축, 통증 감소 및 운동능력 회복 향상 등의 결과들이 많이 알려지고 있다.


큐비스-조인트는 로봇수술의 장점을 일관성 있고 의료진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본 협약식에 앞서 이미 바른세상병원에서는 로봇인공관절수술 큐비스-조인트로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했으며, 해당 로봇수술시스템을 활용한 범위를 더욱 넓혀갈 것으로 보인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큐비스-조인트는 지난달 국내 식약처의 인허가를 획득한 이후 인도와의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바른세상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표 인공관절 수술로봇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국내외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의 인공관절치환수술에 적용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 및 국내 수술로봇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원문: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0/07/757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