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s
-
View More
큐렉소, 의료로봇사업 분기 최대 매출 경신하며 성장 견인
- 2분기 매출 19,780백만원(yoy +29.2%), 영업이익 1,148백만원(yoy 흑자전환) - 2분기 의료로봇 매출 9,744백만원으로 전체 매출의 50% 육박하며 성장 견인 - 과거 매입한 재고 비용 약 5억원 일시 반영- 2023년 목표 상향 조정 : 총 매출 700억원(의료로봇 80대, 300억원) → 총 매출 740억원(의료로봇 100대, 350억원)- 인도 + 37개국 → 미국 → 일본 → 중국 순으로 해외 주요 시장 성공적 진출 추진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2분기 매출 19,780백만원, 영업이익 1,148백만원 및 당기순이익 1,502백만원을 각각 기록하였다고 4일 밝혔다. 2022년 1분기 이후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시현하고 있으며 특히, 의료로봇사업의 매출이 전체 매출 중 50%에 육박하며 성장을 견인하였다. 또한, 올해 상반기 매출은 39,303백만원, 영업이익 2,309백만원 및 당기순이익 3,366백만원을 각각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과 흑자전환을 이루었다. * 자료 : 큐렉소2분기 의료로봇사업은 29대를 판매하여 9,744백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15.5% 및 전년동기 대비 173.1% 급증한 실적이다. 판매 및 매출 급증의 주요 요인은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인도 시장으로의 의료로봇 판매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큐렉소 관계자는 상반기 실적을 기반으로 지난 해 말 세운 2023년 사업계획을 상향 조정하였다. 즉, 「매출 700억원 중 의료로봇사업 300억원 및 80대 판매」 → 「매출 740억원 중 의료로봇사업 350억원 및 100대 판매」로 의료로봇사업의 실적 증가를 반영하였다. 이러한 의료로봇사업의 성장은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즉, 현재 국내 및 인도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판매와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메릴 헬스케어와 함께 37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인허가 획득 및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 세계 의료로봇 시장의 약 65%를 차지하는 미국에서 2024년 하반기 인허가 획득 및 2025년 상반기 판매 개시가 예상되며 아시아 최대 시장인 일본 역시 인허가 및 판매를 교세라 그룹이 진행함으로써 성공적인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과 일본 시장에 이어 중국 시장 진출은 중국 인공관절 주요 기업 및 의료기기 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 또는 조인트 벤처 설립 등을 통해 진행함으로써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큐렉소의 기업가치가 아닌 글로벌 최대 의료로봇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서의 성공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로보틱스」 기업으로써 기업가치를 최대한으로 높여 중국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기에 한 단계씩 절차를 밟아 나아갈 계획이다.
Date : 2023-08-04
큐렉소
-
View More
큐렉소 - 2분기 의료로봇 29대 공급, 4분기 연속 최대치 경신
- 2분기 큐비스-조인트 21대, 모닝워크 5대 및 인모션 3대 공급(국내 12대, 해외 17대)- 2020년 이후 누적 기준 162대 의료로봇 공급- 2023년 목표 80대 중 상반기 52대 달성- 미국 FDA 인허가 획득한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기대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2분기 29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지난 해 2분기 이후 4분기 연속 공급 대수를 경신하였다고 6일 밝혔다. 2분기 29대 중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21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5대 및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3대이며 올 상반기 합계 총 52대를 공급함으로써 사업 목표 80대 대비 65%를 달성하였다. 특히, 지난 해부터 국내 보다 해외 공급 대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해외 공급은 총 52대 중 34대로 65%를 차지하였으며 상반기 만에 지난 해 해외 공급 대수인 33대를 초과 달성하였다. 또한, 지난 해부터 추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진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의 국내 공급도 1분기 2대에 이어 2분기 5대로 확대됨에 따라 재활로봇시장에서 큐렉소의 역량도 확대되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에 따르면 "1분기에 이어 인도 메릴 헬스케어 向 큐비스-조인트 수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역시 대량 공급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최근 미국 FDA 인허가를 획득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모델명 CS200)'의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6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임을 확인 받았고, 이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에 혁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부터 맞춤형 지원 서비스에 선정되어 NECA의 종합적인 자문을 받고 평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평가가 완료되면 국내 로봇척추수술 활성화와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또한 기대하고 있다."라고 언급하였다.
Date : 2023-07-06
큐렉소
-
View More
큐렉소 - 뉴로메카와 200대 의료 로봇 매니플레이터 등 구매 계약 체결
●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 확대 및 안정적 품질, 수급 기대● 향후 최적의 의료 로봇 및 제어기 개발 협력● 새로운 로봇 기능의 개발로 의료 로봇의 기술과 가치 차별화 추구의료 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로봇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주식회사 뉴로메카’와 의료 로봇 매니플레이터를 비롯한 주요 모듈에 관한 구매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구매 계약은 지난 4월 큐렉소와 뉴로메카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의 결과물이다. [사진]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모델명 : CJ150)’* 자료 : 큐렉소큐렉소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인공관절 수술 로봇의 시제품 매뉴플레이터를 공급받아 품질 점검을 마친 후 2024년에 생산될 의료 로봇에 적용할 계획이며 품질과 수급의 안정화,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뉴로메카와의 파트너십은 단기적으로 양사 이익을 도모하는 동시에, 향후 최적의 의료 로봇 및 제어기 개발에 있어 양사가 협력을 공고히 하여, 큐렉소의 새로운 의료 로봇 기술의 개발과 가치를 차별화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며 "또한 국내 로봇산업 생태계에서 대표 의료 로봇 기업인 큐렉소의 역할과 가치를 증명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큐렉소는 새로운 전문 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모든 의료시설에 우리의 enable 및 robotics technology를 확대하는 글로벌 의료로봇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Date : 2023-07-03
-
View More
큐렉소, 교세라(KYOCERA) 그룹과 ‘큐비스-조인트’ 독점 판매 계약식 개최
- 인허가, 판매 시점 및 실적 목표, 마케팅 전략 등 논의- 큐비스-조인트’만의 오픈 플랫폼 및 액티브 인공관절 수술로봇 차별화로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 기대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최근 일본 교토에서 교세라그룹과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에 대한 일본 독점 판매 계약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 교세라그룹과 ‘큐비스-조인트’ 독점 판매 계약식* 설명 : 큐렉소 이재준 대표이사(앞줄 왼쪽 세번째)와 교세라그룹 메디컬사업본부 ‘히데후미 타케모토 (Hidefumi Takemoto) 본부장(앞줄 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료 : 큐렉소교세라그룹과 ‘큐비스-조인트’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은 인도 인공관절 1위 기업 ‘메릴 헬스케어(Meril Healthcare)’ 및 미국 관계사 ‘씽크 서지컬(Think Surgical, Inc.)’에 이은 해외 기업과 맺은 세 번째 판매 계약이다. 일본은 세계 최고 초고령 국가 중 한 곳으로 statista.com 사이트에 따르면 2021년 10월 기준 일본 정형외과는 약 4,880여 곳으로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일본 정형외과 기기 매출은 36억 달러에서 56억 달러로 연평균성장률이 약 6.5%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ReportLinker 'Global Orthopedic Surgical Robots Industry'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30년까지 일본 인공관절 수술로봇 시장의 연평균성장률은 약 35.9%로 전망되고 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교세라그룹과의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글로벌 인공관절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일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였으며 양사의 협력을 발휘하여 인허가, 판매 시점 및 실적 목표, 마케팅 전략에서 차질없이 준비하여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교세라그룹은 창업자인 ‘가즈오 이나모리’에 의해 1959년 "교토 세라믹(KYOTO CERAMIC Co., Ltd.)"으로 설립된 이래 일본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성장하였으며 1982년 지금의 "교세라(KYOCERA Corp.)"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2023년 3월 말 기준 그룹 매출 규모는 15,114백만 달러이며 총 298개의 계열사와 81,2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교세라그룹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반도체 및 산업용 부품을 생산하는 핵심 부품 사업(Core Components Business), 전자 부품 사업(Electronic Components Business), 환경, 정보통신 및 에너지 제품을 생산하는 솔루션 사업(Solutions Business)이며 의료 사업은 2004년 ‘교세라 메디컬(KYOCERA MEDICAL Inc.)’로 시작하여 2017년 핵심 부품 사업부문(Core Components Business)에 편입되어 세라믹과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인공관절 및 임플란트 제품을 통해 의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ate : 2023-06-07
-
View More
큐렉소, 분기 실적 향상 지속
- 1분기 매출 19,523백만원(yoy +32.7%), 영업이익 1,161백만원(yoy +859.7%) 및 당기순이익 1,865백만원(yoy 흑자전환) 기록- 1분기 23대 의료로봇 판매 및 인도 메릴 라이프(구 메릴 헬스케어) 向 판매 급증 - 특히, 1분기는 의료로봇사업 매출이 무역사업을 뛰어 넘는 첫 분기- 전환사채의 전환 완료에 따른 오버행 이슈 종료 및 無차입 경영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1분기 매출 19,523백만원, 영업이익 1,161백만원 및 당기순이익 1,865백만원을 각각 기록하였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 1분기 이후 4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시현하고 있으며 수익성 역시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 ?1분기 실적 중 괄목할 만한 부분은 의료로봇 판매가 급증하면서 처음으로 의료로봇사업 매출이 무역사업을 뛰어 넘은 것이다. 즉, 2011년 ㈜에치와이(구 한국야쿠르트)가 큐렉소를 인수한 이후 지난해까지 무역사업의 매출이 가장 컸기 때문이다. 1분기 의료로봇 판매 급증의 주요 요인은 큐비스-조인트의 인도 메릴 라이프(구 메릴 헬스케어) 向 16대가 판매되었기 때문이다. 즉, 큐렉소는 메릴 라이프에 2020년 하반기 3대를 시작으로 2021년 5대, 2022년 29대 및 2023년 1분기에 16대를 공급하였다. 이를 통해 현재 인도 병원에 큐비스-조인트 50대 설치 및 5,000례 로봇수술이 완료되었다. [사진] 인도 메릴 라이프(구 메릴 헬스케어)의 큐비스-조인트 설치 및 수술 케이스 기념 이미지* 설명 : 완전 자동 의료로봇 ‘큐비스-조인트’의 인도 內 50대 설치 및 5,000례 수술 완료* 자료 : 메릴 라이프 홈페이지(www.merillife.com)큐렉소 관계자는 "인공관절 완전 자동 수술로봇을 대표하는 큐비스-조인트의 임상적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어 해외 수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메릴 라이프를 통한 해외 수출은 다년 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며 인도 외에 일본 교세라와 일본 독점 판매 계약, 미국 FDA 인허가 추진 등 세계 주요 의료 시장 진출을 통해 큐렉소는 「글로벌 메디컬 로보틱스」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언급하였다.
Date : 2023-04-27
-
View More
큐렉소-뉴로메카, 의료로봇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매뉴플레이터 등 주요 부품의 안정적 공급 및 원가절감 추진- 새로운 로봇 서비스 사업 발굴 및 진출- 「의료로봇 + 로봇 제조 플랫폼」 공동의 가치를 공유 및 시너지를 통해 로봇 생태계의 표준 제시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협동로봇 기반 로봇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주식회사 뉴로메카’와 의료로봇 분야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협력체계 확립을 통해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1]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 * 사진 설명 : 큐렉소 이재준 대표이사(우측)와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이사(좌측)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추진한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국내 대표 일괄 로봇 솔루션을 가진 뉴로메카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큐렉소는 의료로봇 전문회사로서 향후 사업의 발전과 사업 영역의 확대를 위해 현재 의료로봇의 매뉴플레이터의 안정적인 공급 및 원가절감, 의료서비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조인트 모듈 및 매뉴플레이터 확보, 새로운 로봇 서비스 사업 발굴과 사업 진출을 단기 및 중기의 핵심적인 사업 과제로 판단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큐렉소가 가진 전문서비스 로봇 분야와 뉴로메카가 가진 로봇 제조 플랫폼 사업 영역에 대하여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통해 로봇산업의 새로운 생태계와 표준을 제시하여 양사의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각 분야를 선도하는 파트너와 MaaS(manufacturing as a service) 비즈니스를 통해 다양한 시장에서 효율적이고 빠른 성공을 만들겠다. 의료로봇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큐렉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갖게 되어 기쁘다. 뉴로메카의 메뉴플레이터, 제어기, 액추에어터가 제조, 서비스 영역을 넘어 의료 영역에서도 경쟁력 있음을 증명하겠다."라고 말했다.
Date : 2023-04-19
-
View More
큐렉소, 일본 교세라(KYOCERA)와 일본 內 인공관절 수술로봇 독점 판매 계약 체결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일본 교세라 주식회사(Kyocera Corporation, 대표이사 다니모토 히데오, 이하 교세라)와 일본 內 인공관절 수술로봇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으로 큐렉소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의 제조, 공급 및 교육을 담당하고, 교세라는 일본 內 판매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큐렉소의 인공관절 수술로봇은 수술 前 환자의 CT 영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학식 위치 추적 기반 카메라를 활용하여 환자의 무릎뼈를 자동 절삭하는 수술로봇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큐렉소는 세계적 다국적 기업인 교세라에 인공관절 수술로봇을 공급함으로써 새로운 로봇수술을 통해 일본 환자들의 회복을 돕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교세라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을 일본에 도입해 인공관절치환술 분야에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건강 유지와 국민의 풍요로운 삶의 실현에 기여 할 것이다."라고 양사는 밝혔다.교세라 그룹(Kyocera Group)의 모기업이자 글로벌 헤드쿼터(global headquarter)인 교세라 주식회사(Kyocera Corporation)는 1959년에 설립된 파인 세라믹(fine ceramics) 기업이다. 엔지니어링 소재(Engineered materials)를 금속과 결합하고 다른 기술과 통합함으로써 교세라는 산업 및 자동차 부품, 반도체 패키지, 전자장치,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 프린터, 복사기, 휴대전화, 의료 및 의료 제품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2022년 3월 31일 기준 총 매출은 1조 8천억 엔(약 151억 달러)으로 포브스지가 선정한 2022년 "Global 2000"에서 665위에 올랐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The World’s 100 Most Sustainably Managed Companies"에 선정되었다.
Date : 2023-04-18
-
View More
큐렉소, 1분기 의료로봇 23대 공급, 분기 기준 최대 대수 경신
- 1분기 큐비스-조인트 20대, 큐비스-스파인 1대 및 모닝워크 2대(국내 6대, 해외 17대)- 2020년 이후 133대 의료로봇 공급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로보틱스」로 성장- 비수기인 1분기 공급 대수 감안 시 올해 목표 초과 달성 기대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1분기 23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분기 기준 공급 대수를 연속적으로 경신하였다고 3일 밝혔다. 1분기 23대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20대,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1대 및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2대이다. 특히, 지난 해부터 국내 보다 해외 공급 대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해외 공급은 2020년 5대를 시작으로 2021년 7대, 2022년 33대로 급증하였으며 올 1분기 역시 전체 공급 대수 중 74%인 17대를 해외 시장에 공급하게 되었는데 이는 메릴 헬스케어를 통한 인도 지역 수출이 급증하였기 때문이다. 큐렉소 관계자에 따르면 "인도 向 큐비스-조인트 수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인도에 설치된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로봇수술이 대중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 국가로서 수술로봇의 공학적 성능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임상 적용에 적극적인 국가로 평가되고 있다."라고 언급하였다. 큐렉소는 지난 해 말 메릴 헬스케어와 인도 이외 30여 개국 공급에 관한 추가 계약으로 개별 국가의 인허가 완료 후 인도 이외 국가 向 추가 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ate : 2023-04-03
-
View More
큐렉소, ‘ROBOTICS BEYOND CURE’ 주제로 「KIMES 2023」 참가
- 인공관절 수술로봇 ‘CUVIS-Joint’를 비롯하여 보행재활로봇 ‘Morning Walk’, 소프트 로봇 ‘Soft Walk, 상지재활로봇 ‘InMotion’ 및 ‘Harmony SHR’, 등 5가지 의료 로봇 전시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060280, 대표이사 이재준)는 ‘ROBOTICS BEYOND CARE’ 주제로 참가한 「KIMES 2023」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사진 1] 「KIMES 2023」 큐렉소 부스* 사진 설명 : 큐렉소 이재준 대표이사(오른쪽)가 부스를 방문한 박민수 보건복지부 차관에게 모닝워크 시현을 통한 작동원리 등을 설명하고 있다. 큐렉소는 국제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시회인 「KIMES 2023」에 인공관절 수술로봇 ‘‘CUVIS-Joint’를 비롯하여 보행재활로봇 ‘Morning Walk’, ‘Soft Walk’, 상지재활로봇 ‘InMotion ARM’, 및 ‘Harmony SHR’ 등 총 5가지의 의료 로봇을 전시하고 시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사진 2] 「KIMES 2023」 보건산업진흥원 부스 내 큐비스-조인트 * 사진 설명 : 큐렉소 이재준 대표가 큐비스-조인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인공관절 수술로봇 ‘CUVIS-Joint’와 보행재활로봇 ‘Morning Walk’는 해마다 국내외에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큐렉소의 대표 의료로봇이다. 또한 보행재활 소프트 로봇 ‘Soft Walk’는 지난해 서울대와 특허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상업화 개발, 인허가 완료하여 큐렉소에서 상표 출원한 제품으로 ‘Morning Walk’ 치료와 임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B2C 재택 재활 기기’로의 제품화도 계획하고 있다. 상지재활로봇 ‘InMotion ARM’은 바이오닉(BIONIK)사의 제품으로 큐렉소가 국내에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해마다 4~5대 규모의 판매를 보이고 있고, 상지 외골격 재활로봇 ‘Harmony SHR’은 파트너사인 미국 하모닉 바이오닉스(HARMONIC BIONICS)사 제품으로 큐렉소와 하모닉 바이오닉스는 지난해 전략적 투자 계약을 맺고 ‘Morning Walk’ 및 ‘CUVIS-Spine’의 미국 내 사업화를 위해 협력 중이다. 큐렉소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의료 로봇 기술 고도화를 통한 적응증 확대, AI, AR 등 기술의 접목, 미국 및 유럽 등 주요 의료로봇 시장에 대한 인허가 추가 완료 및 신규 시장 진출 등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로보틱스(Global Healthcare Robotics)」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사진 3] 「KIMES 2023」 큐렉소 부스* 사진 설명 : 큐렉소 관계자가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보행재활로봇 ‘Moring Walk’ 시현 및 작동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Date : 2023-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