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임플란트 기업과 협력해 의료로봇 공급 성과

Date : 2021-06-24

▲ 큐렉소 CS팀 직원이 대구우리들병원에서 '큐비스-스파인'을 설치하고 있다.(사진=큐렉소)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척추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기업 '멘티스 로지텍'에 큐비스-조인트 2대와 큐비스-스파인 2대 등 총 4대의 의료로봇을 계약했다고 24일 밝혔다.


멘티스 로지텍은 지난 해 큐렉소가 연대 세브란스 병원에 큐비스-스파인을 공급할 때 적용된 척추수술 임플란트 공급 업체이다. 이후 양사는 공동의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최근 결실을 맺어 4대의 의료로봇을 동시 계약하게 됐다. 계약된 의료로봇 중 큐비스-스파인은 대구우리들병원, 큐비스-조인트는 대구척탑병원 등에 설치됐다.


▲ 대구척탑병원 의료진이 '큐비스-조인트' 부속품을 확인하고 있다.(사진=큐렉소)


큐비스-조인트와 큐비스-스파인은 해외 경쟁 제품 대비 가장 큰 특징인 오픈 플랫폼 기능에 따라 다양한 인공관절 및 척추 임플란트 기업과의 협업이 가능하다. 큐렉소는 자체 의료로봇을 보유하지 않는 대다수의 국내외 임플란트 기업과의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인공관절 및 척추수술에 있어 의료로봇 도입은 글로벌 의료시장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큐렉소는 국내 인공관절 및 척추 임플란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의료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공동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며 해외 임플란트 기업과의 협업도 진행중에 있다. 큐렉소의 임직원은 의료로봇 판매 대수, 매출 및 시장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원문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36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