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서울대병원에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암' 공급

Date : 2021-08-06

▲ 큐렉소 CS팀 직원이 서울대병원에 '인모션 암' 설치 후 의료진을 대상으로 사용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암(InMotion ARM)'을 서울대병원에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인모션 암은 미국 바이오닉(Bionik Laboratories Corp.)의 상지재활로봇이다. 바이오닉은 운동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삶의 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도 의료기업으로 큐렉소는 바이오닉과 계약을 통해 2018년부터 국내 의료시장에 인모션 암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 상지재활 의료로봇 '인모션 암'


상지로봇 재활치료는 2차원적인 'Shoulder-elbow' 움직임을 위주로 하는 운동으로 환자는 로봇 암에 팔을 올리고 화면을 보면서 환자 자신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빈도, 강도, 저항 및 움직임을 제공한다. 치료 프로그램은 5가지의 평가 세션 및 25가지 이상의 치료 세션이 있으며 뇌졸증, 뇌성 마비, 척수 손상,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 병, 편마비 어깨 통증 및 근육 경련을 포함한 광범위한 운동 장애에 효과적이다. 인모션 암은 현재 미국을 포함하여 글로벌 20여개 국 이상에서 신경 재활에 사용되고 있는 상지재활 의료로봇이다.


인모션 암은 2010년 국립재활원에 첫 설치 이후 다수의 재활병원에 보급되어 운영 중이며 주요 병원으로는 서울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보훈병원, 산재병원 및 지역 재활병원 등이다.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오병모 교수는 "이번 인모션 암 도입으로 뇌졸중 등 신경질환 때문에 팔의 기능에 장애가 있는 환자들의 치료에 보다 진보된 치료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문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892

목록